top of page

청주국제공항은 내륙중심부의 중부권 거점 공항입니다.

하나투어 클래식상품예약시 8%할인 대박

상단 오른쪽 웹주소 클릭 클릭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 「직지」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청주시 청원구 충청대로

청주 라마다호텔에서 편안한 휴식
역사의 숨결이 깃든 대통령별장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세계3대광천수인 초정약수가 세종대왕의 병을 고친 약수라 음미도 하고 온천도 즐길수 있는 곳 초정리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리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대청호반로 721

문의문화재단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신대리

대전과 청주의 젖줄, 대청호

새들의 천국

신비의 섬 울릉도와 독도

 

512년(지증왕 13) 하슬라주 군주인 이사부가 우산국(宇山國)을 정벌하였다는 기사가 울릉도의 지명에 관한 최초의 언급이다. 그 후 930년(태조 13)에 우릉도(芋陵島)에서 방물을 보냈다는 기록이 나온다. 이후 고려 현종 때까지 우산국이란 지명 만이 보인다.

현종 때를 마지막으로 우산국이란 지명은 보이지 않고, 덕종 때 우릉성(羽陵城), 인종 때에 울릉도(蔚陵島)란 지명이 보인다. 이후 고려 시대의 자료에는 울릉도(蔚陵島)란 지명이 가장 많이 나오지만, 울릉도(鬱陵島)·우릉도(于陵島)·무릉도(武陵島)도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고려사(高麗史)』 지리지의 울릉도(鬱陵島) 조에 “(울진)현의 정동쪽 바다 가운데 있다. 신라 때에는 우산국(于山國), 무릉(武陵) 또는 우릉(羽陵)이라고 불렀는데 이 섬의 주위는 100리이며 지증왕 12년에 항복하여 왔다”고 하였다.

『세종실록지리지(世宗實錄地理志)』에는 “우산과 무릉 두 섬이 현의 정동쪽 바다 가운데에 있다. 두 섬이 서로 거리가 멀지 않아 날씨가 청명하면 바라볼 수 있다. 신라 때에 우산국 또는 울릉도라 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세종실록지리지』에 울릉도와 함께 우산도 즉 현재의 독도가 기록에 보인다.

와인코리아

청풍명월

영동

청풍명월(淸風明月)의 고장 충청북도 영동에 자리한 와인코리아는 현재 한국에서 유일한 와이너리(포도주를 만드는 양조장)로서, 포도 재배에서부터 정통 고급와인(샤토마니, ChateauMani)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특히, 2006년 11월부터 와인코리아(주)에서 운영하는 "와인트레인"은 서울과 충청북도 영동 간 당일코스로 운행되는 테마열차이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특별 열차를 타면 카페분위기로 꾸며진 레드/화이트와인, 인삼 등의 테마를 가진 객차에서 영동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든 한국산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열차 내의 행사를 마치고 영동에 있는 "와인코리아"로 이동하여 와인족욕 체험 및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 공장 견학 등을 할 수 있다. 와인 뿐만 아니라 금산의 인삼전시관과 약초재래시장 관람까지 하고 나면 낭만적인 와인트레인 이색 테마여행은 끝이 난다. 또한, 와인코리아에서 생산ㆍ개발된 와인을 비롯한 웰빙포도즙, 독일 차, 샤토마니 와인화장품 등의 상품들은 온라인상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삼대사찰중

하나

속리산 법주사

충청북도 보은군 내속리면 사내리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절.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이다. 553년(진흥왕 14)에 의신(義信)이 창건하였고, 그 뒤 776년(혜공왕 12)에 진표(眞表)가 중창하였다. 절 이름을 법주사라 한 것은 창건주 의신이 서역으로부터 돌아올 때 나귀에 불경을 싣고 와서 이곳에 머물렀다는 설화에서 유래된다.
 그러나 이 절은 진표와 그의 제자들에 의하여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됨으로써 대찰의 규모를 갖추게 되었다. 즉, 금산사(金山寺)를 창건한 진표는 제자 영심(永深) 등에게 속리산으로 들어가서 길상초(吉祥草)가 난 곳을 택하여 가람을 이룩하고 교법을 펴라고 하였다. 이에 영심 등은 속리산으로 들어가 길상초 난 곳을 찾아 절을 세우고 절 이름을 길상사(吉祥寺)라 하였다

bottom of page